기사검색

성남시립교향악단 제85회 정기연주회 개최

가 -가 +

한채훈
기사입력 2011/06/14 [10:52]

성남시립교향악단은 오는 6월 30일 오후 8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8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정기연주회는 성남시립교향악단 감독 겸 상임지휘자 임평용의 지휘 아래,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안성혁 작곡자의 창의[倡義]라는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곡은 성남시를 소재로 하여 과거 국난(國難)을 당했을 때 의병 활동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고, 성남시의 역사적 유물인 남한산성과도 깊은 연관이 있는 곡으로, 성남시립교향악단 최초의 창작곡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협주곡으로는 줄리어드 대학과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세계적인 콩쿨에 입상경력이 있는 유망한 피아니스트인 윤은경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가 연주된다. 이곡은 베토벤의 협주곡 중 최대의 걸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곡으로 곡상이 장대하고 숭고하며 고금의 피아노 협주곡 중에서 최고라는 뜻으로 후세 사람들이 "황제"라는 호칭으로 부르게 되었던 곡이다.

더불어 성남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할 교향곡으로는 근대 교향곡 중 대중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교향곡으로 널리 알려진 명곡 드보르작의 교향곡 8번 <신세계로부터> 가 연주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 관람표는 인터파크 (1588-1555, www.interpark.com)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일반 1만원, 청소년 5천원이며, 성남시립교향악단 회원은 30%할인된다. 공연문의는 성남시립교향악단(031-729-4809, http://www.sn-pac.or.kr)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