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신나는 자연생태 체험에 어린이들 ‘웃음꽃 만발’

성남 탄천습지생태원, 어린이들 생태체험 환경교육장소로 많이 찾아

가 -가 +

곽세영
기사입력 2012/05/16 [10:38]

초록의 야생화가 싱그러운 탄천습지생태원에 나들이 나온 어린이들의 신나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 성남시는 도심속 생물종 복원을 목적으로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7033-1번지 탄천 고수부지 일원에 24,000㎡ 규모로 조성한 탄천 습지생태원을 어린이들 생태체험 환경교육장소로 활용되면서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다고 16일 밝혔다.     © 곽세영
 
성남시는 도심속 생물종 복원을 목적으로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7033-1번지 탄천 고수부지 일원에 24,000㎡ 규모로 조성한 탄천 습지생태원을 어린이들 생태체험 환경교육장소로 활용되면서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다고 16일 밝혔다.

탄천 습지생태원을 찾는 어린이들은 초록의 생태연못 주변을 뛰어다니면서, 습지식물과 수서곤충, 물고기, 나비를 관찰하고 만지면서 자연속에서 놀이공간을 찾았다.


▲ 나들이를 나선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하는 모습이다.     © 곽세영

특히, 습지연못 주변으로 6,500㎡규모로 조성된 향기로운 노란색으로 채색된 유채꽃 밭과 봄바람에 일렁이는 청록의 청보리 밭은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됐다.

또한, 유채꽃 밭과 어우러진 야생화 군락과, 노랗고, 빨간 귀여운 경관풍차는 신기함과 호기심으로 가득한 동심과 추억을 만들어 주고 있다.

이는 생태체험학습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3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습지생태와 초록의 자연에 대해, 관찰하고, 만지고, 보면서 자연을 체험했다.

한편, 참여신청은 성남시청 에코맵싸이트(www.sn.ecomap.or.kr)를 접속해 단체별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