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제4회 마을공동체 교육 및 선진마을 견학’ 실시

가 -가 +

김유리
기사입력 2016/12/02 [17:25]

 

▲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선진마을 견학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에서는 10월 26(수), 27(목), 11월 3일(목) 3일간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지역문제를 예방·해결 하고자 마을공동체 교육 및 선진마을 견학을 진행했다.

 

‘제4회 마을공동체 교육 및 선진마을 견학’은 성남시에서 진행하는 지역공동체 공모사업 ‘아주 특별한 마을’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솔마을복지공동체(아주특별한 마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협의회, 그린봉사대, 자율방범대)의 회원들에게 ‘내가 만드는 마을공동체’, ‘소통하는 마을공동체’라는 주제로 마을 공도에 교육이 진행 되었으며, 마을 속에서 ‘공동체’를 발견하고, 마을 공동체 속에서 관계 맺기를 실천하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11월 3일(목)에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새로운 공간이나 장소를 만드는 일, 일상생활 환경 중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일 등 주민들의 주도적 참여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조성해 가고 있는 경험 및 지역주민들의 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마을공동체 교육 및 선진마을 견학에 참여한 지역주민 김○○은 ‘마을공동체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우리 마을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마을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또한 선진마을 견학을 통해 마을사업에 대한 소통과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답하였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홍경호 사회복지사는 ‘마을공동체 교육 및 선진마을 견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마을공동체를 글이 아닌, 직접 보고 이야기를 나누며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문의) 홍경호 사회복지사 ☎ 031-714-6333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