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기도, 하반기 일자리우수기업 혜택 38개로 확대‥35개사 기업 인증

가 -가 +

김병화
기사입력 2016/12/05 [08:31]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넷케이티아이 등 도내 35개 중소기업이 2016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5일 2016년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35개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도의회 남경순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박근철 도의원, 윤종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표이사,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업체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 및 근로자 복지향상에 노력하는 도내 중소기업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제도로, 지난 2009년 경기도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했다.

 

도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 총 55개 업체가 지원했으며, 이중 고용창출 및 근로자 복지마련 등이 우수한 35개 업체를 지난 11월 열린 심의회를 통해 선발했다.

 

그 결과, ▲㈜넷케이티아이, ▲㈜싸이노스, ▲하이드로텍㈜, ▲㈜알엔투테크놀러지, ▲㈜이즈미디어, ▲㈜수석, ▲고려인삼연구㈜, ▲㈜뷰웍스, ▲㈜휴미디어, ▲㈜필옵틱스, ▲㈜태익, ▲㈜이루다, ▲㈜제이에스씨밀레, ▲하나산업㈜, ▲㈜듀얼아이, ▲㈜엔트리연구원, ▲농업회사법인 ㈜네니아, ▲㈜엘이디포유, ▲한일에스티에스㈜, ▲㈜일렉트코리아, ▲신일화학공업㈜, ▲한국프리팩㈜, ▲㈜맑은누리, ▲미건산업㈜, ▲㈜휴로인터렉티브, ▲㈜애니룩스, ▲㈜두성, ▲㈜명은커리어, ▲커스텀튜브매뉴팩처링 유한회사, ▲㈜중산시스템, ▲㈜나인, ▲㈜늑대와여우컴퓨터, ▲㈜한국오도텍, ▲㈜인터원, ▲㈜성우환경 등 35개사가 선정됐다.

 

인증서를 수여받은 이번 35개 기업은 지난 1년간 총 615명을 신규 채용, 고용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도는 평가했다. 특히, 커스텀튜브매뉴팩처링 유한회사는 89명을, ㈜두성은 56명을, ㈜싸이노스는 41명의 일자리를 최근 1년간 만들었다.

 

인증 기업에게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은 물론, 고용환경 개선사업,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해외 전시회, 통상촉진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13개의 인센티브가 추가돼 모두 38가지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인증기간은 2년으로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인증서를 받은 한기수 ㈜필옵틱스 대표는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에 선정되어 기쁘다.”면서, “향후에도 직원들의 고용안정 등 더 나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복완 부지사는 이날 기업인들에게 “경기도는 지난 10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전국 일자리 창출수의 54%에 해당하는 14만 9천개를 만들었다.”며, “여기에 계신 분들께서 노력하신 결과로 감사드린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347개사를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 2월경 ‘2017년 상반기 일자리우수기업 선정 공고’를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자리정책과 ☎031-8030-293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