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열심히 일한 어르신들 “뗏목 타며 일상 탈출”

성남수정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한마음 체험 행사’ 열어

가 -가 +

곽세영
기사입력 2012/06/07 [09:35]

성남시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규)은 지난 5일 양평 체험마을에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130명을 모시고 ‘한마음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 참여 어르신들은 뗏목타기, 마차타기, 송어잡기 등 자연 레저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감자전과 인절미 만드는 시간을 함께하며 옛것에 대한 향수를 즐겼고, 행사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은 상호 친밀감을 쌓고 정서적 지지를 다졌다.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일상의 권태로움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찾고,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한편, 성남시는 어르신들이 사회참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소득을 보충할 수 있도록 민간위탁기관 15곳을 통해 ‘노인 일자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2천300여명 노인은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스쿨존 교통지도, 어린이집 한자학습지도, 실버카페 제빵, 바리스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