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성남시 구미동, 폭염을 이겨내는 행복한 농촌체험활동

가 -가 +

최진아
기사입력 2012/08/02 [17:14]

성남시 구미동주민센터(동장 이제영)는 지난 8월1일과 2일 자매결연인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대평마을을 찾아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농촌체험활동에는 구미초 학생 30명과 인솔교사 4명, 구미동주민자치위원 4명, 강한구 시의원, 김해숙 시의원 등 4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옥수수 따기, 우렁농법 현장체험, 뗏목체험 등 농촌체험으로 농민들의 땀방울로 만들어지는 농산물 생산을 공부하였고, 화촌면과 자매결연부대인 인근 탱크부대를 방문하여 탱크타기 병영체험도 병행하여 국방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귀중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구미동 주민센터에서는 작년에 이어서 초등학교 농촌체험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바른 정서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지난 해 5월 27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성과로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두 번 개설해 소고기, 잣, 곰취, 장아치류 등 3천40만원의 판매를 올렸고, 이번 옥수수 직거래 추진으로 50접(200만원)을 구매하여 도농 상생의 자매결연 성과를 올려서 농민들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