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태년 의원, “반값등록금 실현 위해 전력 다할 터”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 김태년 의원‘반값등록금 1인 시위’ 펼쳐

가 -가 +

최진아
기사입력 2012/08/14 [17:26]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 김태년 국회의원(민주통합당 성남수정)이 14일 광화문 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반값등록금 실현을 위한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치면서 반값등록금에 이순신 장군의 사즉생(死卽生) 정신으로 온 힘을 쏟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 김태년 국회의원(민주통합당 성남수정)이 14일 광화문 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반값등록금 실현을 위한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치면서 반값등록금에 이순신 장군의 사즉생(死卽生) 정신으로 온 힘을 쏟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성남투데이


이날 김태년 의원은 “대표적인 민생법안이자 대학 등록금 걱정 없이 공평한 교육기회가 주어질 수 있는 대한민국을 국민들과 함께 만들고 싶다”고 말하면서 “반값등록금 약속을 반드시 지키기 위해 교과위에서 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1인 시위를 펼친 김태년 국회의원은 지난 4월 11일 총선에서 반값등록금 실현 등을 주요핵심 국정공약으로 내세우며 당선된 이후, 제19대 국회에서는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월31일 19대 국회 민주통합당의 1호 당론 법안으로 반값등록금 실현을 위한 정책법안인 ‘고등교육재정교부금법 제정안’과 ‘고등교육법개정안’을 발의한바 있다.
▲ 민주통합당 성남 수정지역위원회(위원장 김태년)가 수정구 태평역 사거리에 내건 반값 등록금 현수막.     © 성남투데이


또한 김 의원은 “교과위 소속 의원이자 정치를 하는 세 딸을 둔 학부모로서 부모님들과 대학생들의 간절한 염원인 반값등록금에 대해 무한책임을 느끼고 있다”며 “애초 반값등록금 정책은 새누리당이 과거 한나라당에서 처음 내놓았던 정책인 만큼 새누리당은 즉각 반값등록금 정책에 동참해 국민들의 뜻을 외면하지 말아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통합당은 반값등록금 정책 실현을 위해 7월 25일 한명숙 의원(전 국무총리)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국회의원 릴레이 1인 시위를 함과 동시에 각 지역마다 반값등록금 촉구 현수막 부착 및 반값포차 전국순회 운영 등을 확산시켜나가면서 지속적으로 촉구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