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황혼의 나이에 웨딩쇼 모델이 되다

성남시 정성노인의집, 4일 분당마사회 지원으로 ‘孝 드림’ 축제 개최

가 -가 +

권영헌
기사입력 2013/05/03 [16:56]

성남시 분당 정성노인의집는 4일 오후 분당마사회 지원으로 정성노인의집에서 ‘孝드림축제’를 개최한다.
 
정성노인의집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복)양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노인장기요양시설로, 장기요양등급 1~3급까지의 어르신들께서 모여 생활하는 곳이다. 이 곳 어르신들의 평균연령은 83.5세,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어르신들이 60%를 차지하고 있다.
 
매년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행사인 ‘孝드림축제’는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 가족이 있는 어르신은 물론 가족이 없는 무연고 어르신들은 자원봉사자들이 ‘1일 가족’이 되어 함께 즐거운 날을 보낸다.
 
특히 이번 ‘孝드림축제’는 어르신들의 평생소원이 웨딩쇼를 통해 이루어진다. 어려운 시절에 웨딩마치는커녕 변변한 결혼식도 올리지 못한 어르신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여자라면 평생에 한번은 웨딩드레스를 입어보는 것이 소원인데, 비록 턱시도를 입은 자원봉사자에게 한 팔을 맡기게 될 웨딩쇼이지만, 이번 웨딩쇼에서 모델로 워킹하며 평생을 한을 풀어드리자는 것이다.

무엇보다 이번 웨딩쇼가 빛나는 이유는 수많은 자원봉자의 노력과 ‘한국웨딩산업인협회’에서 보석같은 국내 최고의 청담동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소품들이 지원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웨딩쇼 이외에도 인덕대 방송연예과 학과장으로 있는 탤런트 양미경 교수와 학생들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가족사진촬영, 커피핸드드립 체험, 시골장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5월 4일 10시 30분부터 정성노인의집 잔디밭에서 진행되는 ‘孝드림축제’에는 400여명의 자원봉사자, 지역사회관계자, 가족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