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성남시 상대원3동 “어르신에게 행복을~”

주민들 합심해 각종 공연, 음식대접, 재롱잔치, 경로효친 문안인사 전개

가 -가 +

권영헌
기사입력 2013/05/06 [11:32]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3동 주민센터는 어르신에게 행복을 드리고 경로효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마음을 모으고 있다.
 
상대원3동 주민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8일 오전 10시 30분 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경로당 어르신과 65세이상 독거노인 등 500여명을 모시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발표회 및 어르신이 행복한 경로잔치’를 연다.
 
이번 행사는 상대원3동 경로잔치추진위원회(위원장 이승구)와 행복마을추진위원회 등 10개 단체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열린다.
 
이날 지역주민들은 소머리국, 편육, 오징어회, 잡채, 부침개, 떡, 과일 등을 정성껏 마련해 어르신들을 대접하고, 주민자치센터의 5개 동아리는 사물놀이, 민요, 우리 춤, 댄스스포츠, 벨리댄스 등 공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상대원 어린이집 원생들이 어린이 짝꿍 등 재롱 잔치를 벌여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드린다.
 
행사를 준비하는 60여명의 모든 단체원들은 독거노인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려 경로효친 문안 인사를 올린다.

상대원3동은 앞으로도 모든 단체원들과 함께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 드리기, 거동 불편 어르신 밑반찬 지원 사업, 무료 이·미용 봉사, 요구르트 배달 등으로 경로효친 문안 인사 운동을 전개해 어르신들을 더욱 공경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성남투데이. All rights reserved.